안녕하세요. 절제주식투자연구소 국제 시황 코멘트입니다. 유럽증시는 경기 회복 기대 반영하며 상승했습니다. 경기 낙관론이 부상하면서 투자심리가 개선되었고 유가 강세에 에너지 등 경기 민감주를 중심으로 저가 매수세가 유입되었습니다. 유럽연합 역내 자유로운 이동을 용이하게 하기 위한 디지털 코로나19 증명서가 정식 시행한 부분도 긍정적으로 작용했습니다.
전일 중국 증시는 중국 공산당 창당 100주년을 기념하는 화려한 행사 속에서도 중국 증시는 일제히 하락했습니다. 전날 상승세에 따른 차익을 실현하는 매물이 쏟아지면서 투자 심리를 위축시켰습니다. 다만, 전날 공식 제조업 지표에 이어 이날 발표된 차이신 제조업 PMI도 전월 대비 하락하면서 긴축 우려가 줄어든 것이 낙폭을 제한했습니다. 이날 중국 경제 매체 차이신은 06월 차이신 민간 제조업PMI가 51.3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전달 52는 물론 시장 예상치인 51.9를 크게 밑도는 것으로, 최근 3개월 이래 최저치입니다.
미국 증시는 실업 지표 개선에 상승했습니다. 제조업 PMI가 예상치를 소폭 하회했으나 확장 국면을 지속했으며, 주간 실업 지표가 개선되면서 투자심리가 개선되었습니다. 경기 민감 업종이 강세를 보였고, 기술주에 대한 저가 매수도 이어지면서 S&P 500 지수는 또다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국제유가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경제 재개 속도가 빨라지면서 원유 수요는 가파르게 증가하는 반면, 공급은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면서 유가 랠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골드만삭스의 제프 커리 글로벌 원자재 리서치 담당 대표는 CNBC에 출연해 OPEC+가 하루 50만 배럴의 증산에 나선다면 유가를 안정시키기에는 충분하지 않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유가는 75불 돌파 안착했습니다.
글로벌 IB 코멘트입니다. J.P. Morgan의 Marko Kolanovic 스트래터지스트는 델타 변이 확산이 글로벌 경기회복 기조에 큰 장애가 되지는 않을 것이라고 보았습니다. "글로벌 전역에서 코로나19 델타 변이가 확산되면서 확진자 증가세가 다시 가속되고 있다. 북미, 유럽과 같이 이미 백신 접종이 상당 부분 진행된 지역에서는 델타 변이가 경기회복에 큰 장애요인이 되지는 않겠지만, 그렇지 않은 지역은 델타 변이가 다시 경기둔화를 겪을 것이다"라고 경고했습니다. "지난 02월, 영국에서 알파 변이가 확산되면서 주목을 받았던 시기에, 미국 증시에서는 금리가 하락하고 가치주가 underperform할 것이라는 예상이 제기되었다. 그러나 실제로는 그 반대로, 경기회복 기대감이 유지되면서 금리가 상승하고 가치주가 outperform 했다. 당사는 델타 변이 역시 유사한 패턴을 보일 것이라고 예상한다"라고 분석했습니다. "코로나19 상황에 상당히 민감한 자산인 원유의 경우, 델타 변이 확산이 경계 받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상승세를 거듭하면서 WTI 유가가 배럴당 75달러를 돌파하고 있는 상황이다"라고 강조했습니다. "리플레이션 트레이드는 당분간 계속될 것이다. 경기민감주와 가치주에 투자하고, 방어주와 성장주 포지션을 축소해야 한다"라고 주장했습니다.
엔비디아 종목 코멘트입니다. BMO Capital의 Ambrish Srivastava 애널리스트는 NVIDIA의 성장세와 이익률 전망을 낙관했습니다. "NVIDIA의 데이터센터 부문은 강력한 성장세를 누리고 있다. 수 년 내로 해당 부문 매출이 320억 달러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며, 이는 당사가 기존에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빠른 속도이다"라고 발언했습니다. "한편 NVIDIA 매출에서 소프트웨어가 차지하는 비중이 커지고 있는데, 소프트웨어 사업은 매출 총이익률이 75%에 달하면서 NVIDIA 전체 이익률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습니다. "이러한 성장세를 고려했을 때, 당사는 NVIDIA의 적정 밸류에이션이 PER 주가 배수 40배에 달한다고 본다. 기존에 예상했던 35배에서 확대된 것인데, 역사적 밸류에이션 범위를 분석했을 때 이는 충분히 달성될 수 있다"라고 분석했습니다. 투자의견 outperform을 유지했고, 목표주가를 750달러에서 1,000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이는 월가 최고치입니다.
마이크론 테크놀로지(Micron Technology) 관련 Mizuho는 DRAM과 NAND 공급이 모두 타이트한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고 강조했으며, 2022년까지도 강력한 매출 추이를 예상할 수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고, 목표주가를 104달러에서 107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넷플릭스(Netflix) 관련 Cowen은 설문조사 결과, 동사 오리지널 콘텐츠의 매력이 높게 평가되고 있다고 전했으며, 2분기에 가이던스 120만 명을 소폭 상회하는 가입자 순증가를 예상했습니다. 투자의견 outperform, 목표주가 650달러를 유지했습니다. 풋 락커(Foot Locker) 관련 Jefferies는 Nike의 재고 최적화, 여성용 제품 수요 증가 등과 같은 최근의 동향이 실적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80달러를 유지했습니다. 드래프트킹스(DraftKings) 관련 Oppenheimer는 NFL 시즌 관련 경쟁 심화가 우려되고 있지만, SBTech 사업의 통합이 이루어지는 것이 중요한 상승 촉매제가 될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투자의견 outperform과 목표주가 80달러를 유지했습니다. 코보(Qorvo) 관련 Argus는 선도적인 RF 솔루션 업체라는 지위를 바탕으로 다각화된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고 언급하면서, 향후 2년간 고성장세가 유지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25달러로 커버리지를 개시했습니다. 셰브론(Chevron) 관련 Truist는 2021~2023년에 걸쳐 유가가 10% 더 상승할 수 있다고 예상했으며, 이를 반영하여 잉여현금흐름 전망치를 상향했습니다.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고, 목표주가를 130달러에서 144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펠로톤(Peloton) 관련 Truist는 전분기 대비 매출 감소 폭이 예상되었던 것보다 작을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고, 목표주가는 125달러에서 140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