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7월 25일 일요일

현대위아 주가 전망! 마진 개선 모멘텀 포착?!









현대위아 2분기 영업익은 최근 높아진 기대치는 하회했지만, 일회성 비용을 제거할 경우에는 기대치를 상회했다. 기계 부문의 적자는 여전히 컸지만, 완성차 생산증가에 따른 영업 레버리지 효과와 믹스 개선에 기반해 차량용 부품 부문의 수익성이 개선되었다.

하반기에도 고객사의 생산 증가와 기계부문의 턴어라운드로 실적 개선세는 유지될 것이다. 반면, 최근 주가 상승이 이러한 기대감을 선반영해왔고, 12MF 기준 P/E 14배, P/B 0.75배로 동종업체들 대비 높은 수준이다. 큰 폭의 이익기여를 기대하기에는 범용기/FA 매출비중이 7% 상대적으로 작고, 신사업으로 추진중인 친황경차 부품군의 매출화는 2023년 이후라는 것을 생각해야 한다.

현대위아의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익은 전년동기대비로 각각 +63% 성장과 흑자전환인 1.98조원과 452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률는 전년동기대비로 +5.5%p 상승한 2.3%를 기록했다. 중국 산동법인에서 러시아 공장으로 엔진 생산설비를 이동하면서 발생한 일회성 비용 100억원을 감안하면 실질 영업이익은 552억원, 실질 영업이익률은 2.8% 였을 것이다.


전년의 낮은 기저와 고객사의 생산증가, 특히 사륜구동 시스템이 사상 최대치 시현에 힘입어 차량용 부품 부문의 매출액과 영업익이 긍정적으로 변동했고, 부문 영업이익률은 일회성 비용을 제거하면 실질적으로 3.9%를 기록했다. 하반기 실적 개선에 집중할 필요가 있겠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