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7월 20일 화요일

제주맥주 주가 전망! 코로나19 상관없다?!








제주맥주는 제주산 원재료를 사용하거나 제주의 요소를 모티브로 한 크래프트 맥주를 제조, 판매하는 업체로서, 2021년 5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다. 동사는 17년 첫 제품 제주 위트 에일을 시작으로 제주 펠롱 에일, 제주 슬라이스를 출시하며 다양한 기호에 맞추어 소비자의 접근성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동사는 30년 노하우를 보유한 해외 크래프트 맥주 회사 브루클린 브루어리와의 기술제휴를 통해 고품질 제품군을 확장하고 있다. 20년 기준 연간 총판매 매출액은 335억원 수준이며, 20년 기준 크래프트 맥주 시장 점유율 28.4%를 기록하며 선두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

20년 동사의 총판매 매출액과 영업손실은 각각 335억원, 44억원으로 19년 대비 총판매 매출액이 +122% 증가하고, 영업적자가 51억원 축소되었다. 20년부터 맥주 과세 방식이 종가세에서 종량세로 개편되면서 가격 경쟁력이 제고되었고, 타 주류 제조장에서의 맥주 위탁제조가 허용되면서 동사의 생산 능력과 효율성이 향상된 것으로 판단된다.

따라서, 동사는 20년 기준 연간 2,000만리터를 생산 가능한 자체 CAPA 외 21년 롯데칠성과의 OEM 계약으로 늘어나는 수요에 유연하게 대응할 것으로 기대된다. 크래프트 맥주 시장은 지난 5년 동안 연평균 성장률 +40.2%로 고성장하며 본격적인 성장 국면에 진입하였다. 코로나19로 가속화된 홈술, 혼술 트렌드와 경험 중심의 소비 성향은 크래프트 맥주 시장의 추가적인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판단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