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한 ADC에 대하여 동사는 기존 공공시장에서는 안정적인 수요를 확보하고 있는 반면에 금융, 기업 등에서는 그 동안 취약하였는데, 지속적인 영업력 강화로 도입 레퍼런스를 확보하면서 매출처 등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무엇보다 기간망의 트래픽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이에 따른 회선 대역폭 증설과 인프라 고도화가 필요함에 따라 ADC의 장비 업그레이드 및 증설 수요가 많아지면서 동사 수혜가 가능할 것이다.
동사 클라우드 관리형 보안스위치의 경우 값비싼 보안 장비를 추가로 구매하지 않더라도 네트워크 스위치만으로 보완관제와 보안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뿐만아니라 스위치에 전원과 인터넷 포트만 연결해주면 설치부터 장애 처리 등 모든 관리를 원격으로 할 수 있기 때문에 엔지니어링 출장이 불필요하다.
이러한 장점으로 말미암아 지난 2018년부터 일본수출이 본격화 되면서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즉, 동사 일본수출의 경우 2018년 24억원, 2019년 33억원, 2020년 40억원을 기록하였으며, 올해의 경우 품목이 다양화되면서 60억원 이상의 매출이 예상된다. 무엇보다 제품과 서비스가 클라우드로 확장하는 시대적 흐름 환경하에서 일본에서의 매출처 및 유통망 확대로 해를 거듭할수록 매출 성장이 가속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