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6월 1일 화요일

빙그레 주식 주가 분석. 2분기 해태아이스크림 시너지 발생 확실?


지난 1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2,339억 원(+20.4% YoY), 12억 원(-80.8% YoY)을 기록, 시장 컨센서스 대비 매출액은 부합, 영업이익은 크게 하회했습니다. 빙그레 별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아이스크림 판매 호조로 각각 9.7%(YoY), 27.9%(YoY) 개선되며 양호한 실적 시현했습니다. 미국 등 해외법인의 빙과류 판매 실적도 개선됐습니다. 다만, 해태아이스크림 실적(매출액: 269억 원, 영업이익: 약 31억 원 적자)이 반영되고, 해태아이스크림 인수에 따른 산업재산권과 고객 관계 무형자산상각비 약 21억 원 영향으로 연결 영업이익은 큰 폭으로 감소했습니다.


2분기 연결 매출액은 3,261억 원(+21.8% yoy), 영업이익은 293억 원(+9.4% yoy)으로 추정됩니다. 2분기도 무형자산상각비 약 20억 원이 반영될 전망이나 성수기를 맞아 해태아이스크림의 영업이익이 흑자를 시현할 것으로 예상되고, 빙그레 별도 실적도 양호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1분기에 이어 닥터캡슐 등 발효유 제품 판매가 늘고 커피음료 고성장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부진했던 바나나맛우유 등 가공유와 주스도 전년대비 소폭 개선될 전망입니다. 냉동부문(별도)은 비가 잦았던 05월의 비우호적인 날씨 환경은 아쉽지만 아이스크림 전문점 증가에 따른 가정 내 아이스크림 소비 확대 기조와 맞물려 매출 증가세는 이어질 전망입니다.


연간 약 85억 원의 산업재산권과 고객 관계 무형자산상각비 부담을 고려하면 큰 폭의 이익 개선 기대감은 제한적입니다. 다만, 성수기 해태아이스크림의 이익 기여 및 긴 장마로 부진했던 작년 3분기 실적에 대한 기저효과로 전년 대비 실적이 회복세를 나타낼 것으로 전망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