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은 아직 눈에 띄는 성장이 없습니다. 롯데쇼핑은 지난해 04월 롯데온 출시 및 오프라인 구조조정으로 이커머스 사업 확장에 집중하는 중입니다. 롯데온의 2020년 GMV는 7.6조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 성장했으며, 지난 1분기 전년 동기 대비 4.3% 신장했습니다. 이는 동기간 전체 온라인 쇼핑이 18%/21% 성장했음을 감안하면 시장을 아웃퍼폼하는 성적입니다.
롯데쇼핑이 이베이코리아를 인수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현 시점 롯데쇼핑에게 신성장동력 확보 및 이커머스 재정비 기회라는 판단입니다. 이베이코리아 인수 시 롯데쇼핑의 온라인 GMV는 7.6조원에서 28조원으로 확대될 것입니다. 다만, 기업가치의 상승은 기존 롯데온과 오픈마켓 중심인 이베이코리아의 시너지에 달렸습니다.
연초부터 이어진 이베이코리아 인수 불확실성은 롯데쇼핑에 디스카운트 요인이었을 것으로 판단합니다. 이에, 다음주 발표 예정인 우선협상대상자와 사업방향성을 분석할 필요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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