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6월 29일 화요일

시황 및 미국 주요 종목 분석. 페이스북 반독점 소송 기각!


안녕하세요. 절제주식투자연구소 국제 시황 코멘트입니다. 유럽증시는 경제 회복 기대에 상승 마감했습니다. 유로존 경제심리지수(ESI)가 시장 예상치를 상회하면서 투자심리가 개선되었습니다. 경기 민감주를 중심으로 상승했습니다. 독일 증시는 아디다스의 자사주 매입 소식에 강세 보였습니다.

전일 중국 증시는 분기 말 유동성 악화 우려가 시장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날 중국은행 간 자금 대출 금리인 시보 2주물 금리가 17.30p 오른 2.9110%를 기록했습니다. 시보 금리는 중국 금융시장의 자금경색 정도를 나타내는 지표 중 하나로 반기, 분기 말에 급등하는 패턴을 보입니다. 여기에 코로나19 델타 바이러스 확산 우려로 위험자산에 대한 투자 심리가 줄어들 것도 악재로 작용해 하락 마감했습니다.


미국 증시는 숨 고르기 장세 속 소폭 상승했습니다. 지수 신고점 경신에 따른 레벨 부담에도 06월 소비심리지수 호조에 상승했지만, 상승분을 반납하기도 했습니다. 주 후반 고용 지표 발표를 앞둔 관망 속에 연은 총재들의 완화적 발언도 증시 하단을 지지했습니다. 일부 은행주는 배당 확대 발표 영향으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국제유가는 세계보건기구(WHO)가 전 세계적으로 델타 변이가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는 점을 우려하며, 코로나19 백신을 완전히 접종한 이들도 공공장소에서 마스크를 써야 한다고 밝히며 관망세 흐름이 이어졌습니다. 전일 호주는 시드니를 비롯해 주요 도시에 대한 봉쇄 조치를 강화했고, 말레이시아도 전국적 단위의 봉쇄 조치를 무기한 연장하기로 하면서 유가 하락이 나온 뒤 보합권 마감했습니다.


글로벌 IB 코멘트입니다. Deutsche Bank의 애널리스트는 기업 실적 기대감과 저금리 환경이 이미 증시에 반영되어 있다고 언급하면서, 추가 상승 여력은 기대할 수 없다고 발언했습니다. "2021년 1분기 어닝시즌에서의 우수한 실적을 바탕으로 월가의 기업 실적 컨센서스는 상향되었으며, 현재의 높은 밸류에이션도 실질금리가 마이너스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충분히 지지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습니다. "그러나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감은 이미 증시에 대부분 반영되었고, 미 연준의 통화정책 선회 신호는 더 이상의 밸류에이션 상승을 기대할 수 없게 만든다. 미국 증시의 추가 상승 여력은 제한적이다"라고 판단했습니다. "원자재 가격 상승과 같은 인플레이션이 미국 기업들의 순이익률을 잠식할 것이며, 주요 경제지표는 이미 고점을 지나 경기회복 둔화를 가리키고 있다. 어닝시즌 또한 2021년 1분기처럼 강력한 자신감을 드러내지는 못할 것이다"라고 언급했습니다. 2022년 06월 말 S&P 500 지수 목표치를 4,200p로 제시했습니다. S&P 500 지수는 현재 4,300p에 근접한 상태입니다.


알파벳 종목 코멘트입니다. Jefferies의 Brent Thill 애널리스트는 기업들이 광고를 확대하고 있는 가운데, 알파벳(Alphabet)의 유튜브(YouTube)가 대표적인 수혜를 누리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매출의 60~70%를 유튜브(YouTube) 광고를 통해 창출하는 광고대행사 관계자와 회담을 가진 결과, 기업들이 광고 예산을 확대하는 적극적이라는 점이 확인되었다. 2분기 광고 예산은 전년 동기 대비 130% 증가했으며, 3분기에는 그 이상의 광고 예산 편성이 예상되었다"라고 전했습니다. "특히 광고 예산이 증가하고 있는 것과 함께, 유선 TV 예산의 비중이 줄어들고 알파벳(Alphabet)의 유튜브(YouTube), 그리고 페이스북(Facebook)을 필두로 디지털 광고 예산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이 확인되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일부 기업들은 이미 2020년 가을부터 광고 예산 확대를 준비했었는데, 확대된 예산의 비중을 디지털 광고로 이동시키는 현상은 최근에 특히 가속되고 있었다"라고 분석했습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850달러를 유지했습니다.


미국 주요 종목 이슈입니다. 페이스북(Facebook) 관련 Bank of America는 FTC가 제기한 반독점 소송이 기각된 점을 반영하여 목표주가를 390달러에서 400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습니다. 엔비디아(NVIDIA) 관련 Lynx Equity는 미국의 대중 기술수출규제를 고려했을 때, NVIDIA-ARM Holdings 인수가 중국에서 승인될 가능성이 희박하다고 지적했습니다. 인텔(Intel) 관련 Bank of America는 NVIDIA, AMD 대비 슈퍼컴퓨팅 점유율 상실 등이 나타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투자의견 underperform을 유지했습니다. 엣시(Etsy) 관련 BTIG는 브라질 Elo7 인수가가 2.17억 달러로 발표되었는데, 시장 기회와 성장세를 고려했을 때 상당히 저렴하게 인수한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15달러를 유지했습니다. 코노코필립스(ConocoPhillips) 관련 Bank of America는 배당 인상 전망 등이 타 E&P 기업 대비 차별화의 근거가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72달러를 유지했습니다. 철도 섹터 관련 Citi는 현재 경기 사이클을 고려했을 때, 직전 고점 대비 하락한 철도 종목들이 프리미엄 밸류에이션에 거래될 수 있다고 예상했습니다. Norfolk Southern를 top pick으로 선정했고, Union Pacific과 CSX도 긍정적으로 보았습니다. 월그린스 부츠 얼라이언스(Walgreens Boots Alliance) 관련 Credit Suisse는 알레르기 관련 의약품 판매가 실적을 지지했을 것이라고 분석했으며, 영국의 경제활동 재개 전망에 주목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투자의견 중립, 목표주가 50달러를 유지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