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6월 16일 수요일

노랑풍선 주식 주가 분석. 새로운 OTA 플랫폼에 거는 기대


노랑풍선은 1029년 01월 30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여행 알선 서비스업체로, 일반여행업과 항공권 및 선표 발권 판매업을 수행합니다. 올해 1분기 기준 서비스별 매출액 비중은 여행알선수입 8.5%, 항공권 판매수입 19.2%, 항공권 총액매출 42.9%, 기타 29.4%입니다.


코로나19 팬데믹이 지속되며 영업손실 32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작년 구조조정을 통한 선제적인 비용 구조 효율화와 지난 06월 14일 오픈한 자체 OTA 플랫폼은 코로나19 정상화 시기 실적개선에 힘을 실어줄 전망입니다.


이 OTA 플랫폼인 '노랑풍선 자유여행'은 2018년 11월 개발에 돌입해 총 100억 원의 개발비를 투입했습니다. 기존 타사 플랫폼과의 차별화를 위해 예약부터 결제까지 한번에 가능한 원스톱 서비스, 빅데이터 기반 맞춤형 상품 추천, 현지 인기 아이템 쇼핑 기능을 제공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