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국내 증시 반등 성공. 코스닥, 성장주들이 강한 모습. 특별한 호재는 없었음. 최근에 많이 코멘트 드렸던 에이스토리도 장중 9% 상승, 메드팩토 같은 회사들도 10% 가까이 반등. 왜 성장주들이 강했는지 이야기를 드려보면, 최근 미국 국채금리가 하향하는 모습을 보이다보니 인플레이션 관련 기업들이 차익실현이 나오고 성장주로의 순환매가 나타난 것.
지금 판가 자체가 미국부터 떨어지고 있는 상황. 미국이 백신 보급이 가장 빠른 국가이기 때문. 총수요는 작년 가수요까지 감안 시 감소될 것으로 볼 수 있고, 판매가도 떨어질 수 있다는 것. 또한 백신 보급이 점진적으로 이뤄지게 된다면 미국 뿐만아니라 다른 국가들에서도 같은 상황이 나타날 것. 피크아웃 우려를 할 수 밖에 없다는 것. 작년 쇼티지는 구조적인 것이 아니고, 가수요 영향이 크다는 것. 이런 점들을 고려해야할 필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