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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리온 3분기 실적 리뷰입니다.
오리온은, 간첩도 초코파이는 안다고 할 정도로, 오랜 전통이 있는 제품을 생산하는 음식료 제품 제조 기업입니다. 3분기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 성장률은 6%로 순조로운 성장세를 보여줬습니다.
중국지역 매출액 설장률은 14.4%를 기록했습니다. 중국 제과시장 내 경과류 제품의 신제품 출시 등 오리온 제품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습니다. 국내 제과시장에도 점유율 개선이 꾸준한 상황입니다. 초코파이 바나나와 꼬북칩 초코츄러스 등의 제품이 인기를 얻으면서 매출액 성장률 6.4%를 기록했습니다.
베트남 제과시장에서는 쌀과자, 양산빵 등의 카테고리 추가 효과로 환율 악재에도 불구하고 18.2%의 외형성장을 보였습니다. 러시아 제과시장에서는 비스킷 카테고리를 추가하는 등 제품 다각화로 긍정적입니다.
각 지역별 주요제품 신제품을 통한 시장지배력 개선 추세를 고려하면, 다음 분기 실적도 우상향이 예상됩니다.
▶ 교촌에프앤비 상장 예정기업 코멘트입니다.
11월 12일 우리나라 치킨업계 1위인 교촌에프앤비가 신규 상장할 예정입니다. 시가총액 약 3,000억 원 수준으로, 국내 최초 프랜차이즈 직상장이라는 점이 주는 의미가 상당한 것 같습니다. 교촌에프앤비는 30년 전통의 프랜차이즈 업체입니다.
공모주식수는 580만주, 공모가액은 주당 12,300원으로 회사로 유입되는 신규자금은 약 500억 원 수준일 것으로 보입니다. 과거 프랜차이즈는 매출구조에 대한 의구심이 다소 있었으나, 교촌에프앤비는 과거와 달리 안정적인 실적을 창출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였습니다.
교촌에프앤비는 2015년 이후 점포당 매출액이 지속적으로 상승 중입니다. 경쟁이 심한 치킨업계를 생각하면 긍정적인 부분입니다. 여기에 치킨과 수제맥주, 버거전문 매장 등의 다양한 신규브랜드를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우리 증시의 새로운 경험이 될 수 있는 신규 상장이기 때문에 관심있게 봐도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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