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타이어 테슬라 이슈 관련 리뷰입니다.
한국타이어는 국내 타이어 시장 점유율 1위인 글로벌 타이어 기업입니다.
어제 테슬라의 전기 픽업트럭 모델인 사이버트럭에 한국타이어가 공급할 가능성이 높다는 이슈가 나왔는데, 한국타이어는 이미 테슬라의 모델3에 타이어를 납품하고 있기 때문에, 검증된 기술력이 레퍼런스로 작용할 것으로 생각해볼 수 있겠습니다.
전기차는 차체 중량이 내연기관차량보다 조금 더 나가는 것으로 알려져있고, 엔진소리가 없기때문에 도로와의 마찰 소리 마저도 더욱 크게 들릴 수 있는데, 때문에 차별성 있는 타이어가 필요한데, 이미 관련 레퍼런스를 확보한 한국타이어가 사이버트럭에도 공급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해볼 수 있는 것입니다.
또한 한가지 살펴볼 점은 전기차 타이어는 내연기관 차량에 비해 교체 주기가 2년 내외로 2배 이상 짧다고 알려져 있다는 것인데, 때문에 전기차내 타이어 공급 점유율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게 된다면, 수익성 체질개선을 이룰 수도 있을 전망입니다.
이러한 상황들 속에 내년에는 미국 테네시공장 가동률도 100%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어지는데, 레버리지 효과를 거둘 수 있는 만큼 중장기적인 주가 흐름 역시 긍정적일 것으로 판단해볼 수 있겠습니다.
▶ 넥스틴 기업 분석 코멘트입니다.
넥스틴은 2010년에 설립된 국내 유일 반도체 인스펙션 장비 제조업체입니다.
인스펙션 장비는 반도체 전공정 과정에서 웨이퍼의 패턴 결함을 검사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장비로, 반도체 수율 향상에 필수적인 장비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넥스틴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2차원 이미징 기술에 기반한 장비를 개발함으로서 글로벌 반도체 장비 제조사인 KLA와 유사한 성능 가지고 있다고 밝힌바 있는데, 이를 보여주는 것처럼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라는 탑티어 업체들을 핵심 고객사로 두고 있고, 그 밖에 북미 주요 반도체 업체들과 협업을 통해 장비들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넥스틴은 미중무역분쟁의 반사이익을 보는 수혜주로도 볼 수 있을텐데, 제재에 따른 중국 내 한국 장비 채택률 증가에 따라 실적성장을 이룰 수 있을 전망이고, 뿐만아니라 국내에서도 소부장 국산화 기조로 글로벌 경쟁사 대비 내수시장 점유율을 확보해가며 성장을 이룰 전망입니다.
올해 상장 당시 제시했던 매출액과 영업익 가이던스는 달성 가능할 것으로 여겨지고, 반도체 익스펙션 장비의 높은 진입장벽과 독과점 형태의 경쟁구조를 감안해볼 때, 향후 긍정적인 전망과 더불어 주가 역시 중장기적으로 긍정적인 흐름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 판단해볼 수 있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