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16일 월요일

반도체 관련주, 반도체 핵심 밸류체인 장비주들의 실적발표! 테스 주가 전망 및 피에스케이 주가 전망!

 

https://t.me/jjsstock ← 증권가 실시간 브리핑 텔레그램 (입장!!)

▶ 테스 3분기 실적 리뷰 입니다.

테스는 반도체 제조에 필요한 공정 장비들의 제조를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반도체 밸류체인 장비 업체입니다. 테스는 이번 3분기 실적은 매출액 557억원, 영업익 59억원으로 각각 전년동기대비 112% 성장 및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영업이익률은 10.7%로 두자릿 수의 수익성을 기록하며 양호한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삼성전자의 NAND 투자에 빠른 장비 입고가 마무리되는 가운데, SK하이닉스향 DRAM 장비 공급이 인식 되었기 때문인 것으로 생각되어집니다.

테스는 내년 삼성전자의 메모리 투자 확대와 SK하이닉스의 DRAM 신규 투자 등으로, 호실적을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어집니다. 올해 주요 업체들의 신규 투자가 제한적이였던 것을 감안 시, 기저효과도 크게 나타날 수 있을텐데 업황 반등에 따라 향후 긍정적인 주가흐름을 보여줄 것으로 판단됩니다.

▶ 피에스케이 3분기 실적 리뷰입니다.

피에스케이는 반도체 전공정 장비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업체로, 회로 형성 후 불필요한 부분을 제거하는 스트립장비의 글로벌 1위 업체입니다. 피에스케이의 이번 3분기 실적은 매출액 509억원, 영업익 46억원으로 각각 전년동기대비 11.9% 성장 및 -17.8% 역성장을 기록하였습니다.

영업이익률 부진에는 신규장비 원가율 상승이 그 원인으로 생각되어집니다. 올해 제한적인 신규투자를 진행했던 전방업체들이 내년에는 증설에 진입할 것으로 생각되고, 피에스케이의 경우에는 시스템반도체 산업의 증설에도 큰 영향을 받을 수 있어 긍정적인 실적을 기록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에 따라서 내년에는 기존 메모리반도체 고객사의 신규수주 기대에 기반해 시스템반도체 부문에서의 추가 성장을 기대해 볼 수 있어 긍정적인 주가 흐름을 보여줄 것으로 판단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