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근당 기업 분석 코멘트
국내 대표 제약회사 중 한 곳인 종근당은 이번 코로나19 사태에, 오히려 기존 주력 제품의 매출이 성장하면서 실적을 견인해주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종근당의 이번 3분기 실적은 매출액 3,575억원, 영업이익 485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각가 27.5%와 139.6% 성장을 기록하였으며, 영업이익률도 13.6%로 전년동기대비 무려 6.4%p나 오르는 수익성개선까지 달성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매출액은 기존 주력 제품들의 성장과 함께, 코로나19 유행으로 프리베나나 프롤리와 같은 제품라인들까지 호조를 보이며 외형성장을 기록할 수 있었으며, 믹스개선효과 및 코로나19에 따라 오히려 판관비 감소효과가 겹치며 견조한 수익성까지 달성할 수 있었던 것으로 판단됩니다.
종근당은 이에 그치지 않고 매년 매출액의 10% 가량을 연구개발에 투자하는 기업인것처럼 외형성장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는데, 작년 일본에서 런칭했던 바이오시밀러 파이프라인의 유럽 임상 3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파트너사를 물색하고 있다는 소식이 있어서 조만간 기술이전 이벤트를 기대해볼 수도 있을 겁니다.
또한 국내 임상 1상을 진행중인 이중항체 폐암치료제 역시 내년 결과도출이 예상되는 스케쥴에 있어서 내년은 기초체력까지 확인해볼 수 있는 한해가 될 것으로 판단해 볼 수 있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