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24일 화요일

임플란트 관련주 뜬다! 오스템임플란트 주가 전망 및 디오 주가 전망!

 

▶ 오스템임플란트 기업 분석 코멘트.

오스템임플란트는 국내 대표 치과용 임플란트 전문 제조업체로, 국내 최초로 임플란트 양산에 성공한 업체입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내수 뿐만아니라 중국과 북미, 그리고 유럽에도 수출을 진행 중인 글로벌 임플란트 업체로 특히 내년 2021년에는 중국에서의 고성장이 기대되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물론 국내 시장의 경우 역시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성장이 가능한 시장으로 볼 수 있을텐데, 우리나라 만명당 임플란트 식립율이 412명으로 전세계적으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는 만큼 대중화된 시술인 상황에, 오스템임플란트는 각종 치과기자재와 의료기기 패키지 등을 통해 고객 락인을 유도하고 있어 안정적인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해볼 수 있겠습니다.

현재 임플란트 매출비중이 전체대비 약 63% 가량 차지하고 있는 반면, 기자재의 매출비중도 23% 가량의 전사 실적에 꽤나 큰 영향을 미치고 있어서, 시장 장악 후 고객 락인 그 자체가 안정적인 성장 기반의 발판이 되기 때문에, 국내시장 처럼 중국 시장에서의 점유율 확보가 향후 오스템임플란트의 실적 레벨업의 주요 요인이되어 꾸준히 추적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 디오 기업 분석 코멘트.

디오는 오스템임플란트와 마찬가지로 치과용 임플란트 전문업체로, 기존 1988년 설립 당시에는 자동화기계 제품회사 였다가 2005년 임플란트 쪽으로 업종을 변경한 , 비교적 후발주자로 볼 수 있습니다.

현재는 매출액의 90% 가량이 임플란트에서 발생되고 있어 완전한 임플란트 업체로 체질개선을 이뤘다고 볼 수 있고, 나머지 10% 가량의 매출 역시 치과용 기자재와 의료기기 입니다.

디오 역시 오스템임플란트와 같이 중국과 미국, 그리고 멕시코 등에 수출을 진행 중인 글로벌 임플란트업체로 특히, 디오의 경우 전략시장인 미국 법인의 매출이 전사 실적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최근, 디오는 미국 대형병원과 공급계약 체결 물량 매출이 가시화 되면서 점진적인 매출액 성장이 가능해질 것으로 판단되어지는데, 디오는 디지털 장비를 이용한 개인별 맞춤화 임플란트인 디지털 임플란트 업체로 레퍼런스와 락인 효과가 크기 때문에 향후 지속적인 추가 성장도 가능할 것으로 판단되어지고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