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me/jjsstock ← 증권가 실시간 브리핑 텔레그램 (입장!!)
▶ 신세계 3분기 실적 리뷰입니다.
신세계는 백화점사업,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화장품 제조 및 도소매사업, 면세점사업, 부동산 및 여객터미널업관광호텔업, 가구소매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3분기 매출액 12,144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4.2% 감소했습니다. 영업이익은 252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73.8% 하락했습니다.
시장 컨센서스를 하회하는 실적인데, 이는 우리나라 수도권 중심 코로나19 2차확산으로 8월부터 한 달정도 백화점 매출이 하락했기 때문입니다. 다만, 9월 중분 이후 회복세가 빠르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면세점 부문은 시내점과 공항점 매출이 전년대비 많이 줄었지만, 9월부터는 공함 임차료 구조가 변경되면서 4분기부터는 흑자달성에 성공할 것으로 봅니다. 이를 감안 시 4분기에는 긍정적인 실적 나올 것으로 판단합니다.
백화점의 경우 소비심리회복으로 4분기 실적이 예년 수준으로 회복 가능해 보이나, 면세점의 경우 중국인 입국자 수 회복이 관건으로 보입니다. 주가흐름 나쁘지 않을 것으로 판단합니다.
▶ 신세계푸드 3분기 실적 리뷰입니다.
신세계푸드는 식품 제조, 식자재 유통, 급식서비스, 베이커리, 외식사업을 펼치는 신세계그룹의 종합식품기업입니다. 3분기 매출액은 3,209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4.9% 감소했습니다. 영업이익도 45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8% 감소했습니다.
전년대비 감소하는 실적을 보이고 있지만, 3분기 실적은 긍정적으로 판단합니다. 그 이유로는 상반기 대비 단체급식 및 외식사업부 부진이 완화되고 있고, 주요 고객사인 스타벅스 영업실적 개선이 크지 않았으며, 노브랜드버거 점포망 확대를 통해 실적 부진을 완화시켰고, 제조부문 매출 비중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외식사업부 정리에 따른 영향으로 수익성 개선도 돋보입니다. 업황은 부진하나, 여러 긍정적인 사업 방향으로 주가흐름 나쁘지 않을 것으로 판단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