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29일 일요일

65년 전통의 에스엘 주가 분석. 어려워도 호실적 기록! 내년이 더 좋다!


에스엘 기업분석 코멘트입니다. 에스엘은 1954년 05월 22일에 삼립자동차공업주식회사로 설립된 65년 이상의 업력을 지닌 업체입니다. 자동차 램프 및 새시 제품의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고, 총 16개사의 계열사에서 각종 램프와 새시뿐만 아니라, 여러 부품들을 제조하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 업체입니다.


에스엘인 이번 3분기 시장 컨센서스를 뛰어넘는 실적을 기록하였는데, 국내와 미국 지역의 매출 증가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9%와 24% 증가하면서 실적 개선을 이끌었습니다. 그중 특히 램프 부문이 호실적을 주도하였는데, 현대기아차의 제네시스와 카니발 등의 주요 상위 트림과 볼륨 모델의 판매 호조가 그 요인으로 파악됩니다.


이번 3분기에는 현대기아차 국내 공장의 해외 수출 물량 감소에도 불구하고 이런 호실적을 기록했던 것인데, 4분기 이후부터는 수출 물량 회복에 따른 가동률 향상과 더불어서 GV80의 미국 수출 개시 및 신차 출시 등에 따른 제품 믹스 개선 효과, 그리고 중국과 인도 지역에서의 수요 회복세에 기반하여 실적 개선세를 꾸준히 이어갈 것으로 판단됩니다.


특히 내년에 접어들면서부터는 GV70과 아이오닉5 등 주요 신규 모델들의 출시가 이어지는데 이에 따라 올해 이상의 수익성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미국의 경우 제너럴모터스의 신차 3종 수주에 따라 추가적인 실적 성장까지 이룰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