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GF 리테일
BGF리테일은 편의점 체인화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업체로 종속회사들을 통해 체인화에 필요한 식품제조 및 유통 등 보조 업무들까지 영위하고 있습니다. 올해 BGF리테일은 코로나19에 따른 집객력 감소 및 일부 주요 사이트 방문객수 급감에 따라 즉석식품 구매 비중은 하락하였지만, 다양한 상품연계 전략 및 PB 브랜드 확대를 통해 상대적으로 견고한 매출을 달성해주었습니다.
상품군 믹스를 통한 효율성 제고 전략의 지속과, 내년부터는 본격적인 냉장 HMR 출시를 통해 상품라인업 강화를 계획하고 있어 차별적인 경쟁력 구축의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겠습니다. 또한 최근 고용시장 악화와 더불어 신규 창업수요가 증가할 가능성이 놓고, 이런 상황에 상대적으로 출점비용이 낮은 편의점 가맹 수요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신규출점을 통한 성장 가능성은 여전히 있다고 판단해볼 수 있겠습니다. 때문에 신규출점을 통한 성장과 기존가맹점들의 회복이 전망되는 내년이 긍정적일 것이라 전망해볼 수 있겠습니다.
▶ GS리테일 4분기 실적 프리뷰
GS리테일은 GS 그룹에 속한 계열회사로서 편의점 GS25, 슈퍼마켓 GS수퍼헬스 앤 뷰티 스토어를 운영 중입니다. 내년 매출액은 9조 원대 중반, 영업이익은 3,000억 원으로 예상합니다. 이는 상품믹스에 따른 마진율 개선과 신규점 출점에 따른 안정적인 성장기조, 파르나스 인터컨티넨탈 리노베이션 마무리에 따른 정상적인 영업 개시가 기대되기 때문입니다.
올해 코로나19 영향으로 충격은 있었지만, 신규점 출점은 안정적이었기 때문에, 내년까지 코로나 추가 확산이 나오더라도 부정적으로 보기는 어렵겠습니다. 큰 폭의 개선은 어렵지만, 올해보다 부정적이지는 않을 것입니다. 주가흐름 올해보다 긍정적일 것으로 판단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