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16일 월요일

대한항공 아시아나 인수 결정!! 대한항공 주가 전망?! 대표적인 코로나 피해주 항공주들의 운명은?! 실적발표 진에어 주가 전망까지

 

https://t.me/jjsstock ← 증권가 실시간 브리핑 텔레그램 (입장!!)

▶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인수 이슈 코멘트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한 항공업계 위기로 우리나라 탑2 항공사인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인수가 공식 확정됐습니다. 인수 및 현금 유동성 확보를 위해 2.5조원 규모의 주주배정 후 실권주 일반공모 방식의 유상증자를 결정합니다. 유상증자 완료 시 대한항공은 지분율 64%로 아시아나항공의 대주주로 등극할 예정입니다. 기존 주주들의 EPS 희석효과는 약 49.9%입니다.

여객부문의 회복이 불투명한 가운데 안정적인 재원을 확보할 수 있게 된 셈이나, 아시아나항공이 화물부문의 높은 수익성을 통해 3분기에도 흑자 기조를 유지한 점을 감안하면 추가적인 재무 구조 악화에 대한 우려는 높지 않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기존 겹치는 노선이 많아 정리가 필요하지만, 오히려 코로나19로 이 작업이 쉬워질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업황이 너무나 안 좋은 상황에서 생존을 위한 통합이기 때문에 통합 완료 후 프리미엄을 감안해도 늦지 않을 것으로 판단합니다.

▶ 진에어 3분기 실적 리뷰입니다.

진에어는 국내 대표 저비용항공사로 한진그룹 계열 기업입니다. 3분기 매출액 535억원, 영업이익은 492억원 적자를 기록하며, 시장 예상치와 비슷한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지난 3월 이후 국내선 중심으로 공급을 늘리면서 국내선 매출이 457억원으로 전분기대비 149% 증가했습니다. 8월 이후 코로나 2차확산이 약해지면서 국내 여행이 늘어나, 4분기 국내선 매출은 지속 성장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여기에 최근 마무리 된 유상증자로 1,000억원을 확보해, 코로나19 위기를 버텨낼 예정입니다.

그리고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통합이 결정되면서 에어부산과 에어서울을 포한한 LCC 3사도 단계적으로 통합될 전망입니다. 3사가 통합한다면 규모의 경제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