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me/jjsstock ← 증권가 실시간 브리핑 텔레그램 (입장!)
▶ 화승엔터프라이즈 3분기 실적 리뷰입니다.
화승엔터프라이즈는 브랜드 신발의 ODM생산 사업을 영위하는 화승비나 등을 자회사로 두고 있는 외국기업지배지주회사입니다.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283억원, 90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4%, 64% 감소했습니다.
7, 8월까지는 고객사의 선적 지연 요청으로 공장가동율이 80%를 하회하였으나, 9월부터 고객사의 내년 신제품 출시에 맞춘 고단가 제품 생산이 본격적으로 진행되면서 가동율이 95%까지 회복했습니다. 3분기 제품 단가는 전년동기대비 5% 이상 상승하였으나, 전체 출하 켤레가 전년동기대비 30% 가량 감소한 것이 매출 감소의 주요인으로 판단됩니다.
코로나19 영향이 크지만, 내년 시즌 아이템 생산에 돌입해 가동률을 높이고 있고, 해당 제품의 수주단가가 높아 평균 수주단가의 상승 추세가 두드러지는 것으로 전망됩니다. 주요 스포츠 브랜드사들의 실적을 보면 알 수 있듯이 팬데믹 상황에서도 스포츠 용품의 수요는 매우 견조합니다. 그리고 올해 개최 예정이었던 도쿄 하계 올림픽과 유로2020 등의 큰 스포츠 이벤트들이 내년으로 연기됨에 따라 오히려 내년 스포츠업계는 이와 관련한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4분기 이후 회복 가능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 휠라홀딩스 3분기 실적 리뷰입니다.
휠라홀딩스는 글로벌 FILA 브랜드의 지주회사 역할을 하고 있으며 계열회사의 경영자문과 투자사업, 기타부대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9,174억원, 1,556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6%, 25% 증가했습니다.
북미와 한국 골프 시장 호조로 아큐시넷홀딩스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15% 증가하면서 호실적을 달성한 게 주요인입니다. 여기에 리테일러들의 리오더 수요가 반영되고 있는 것으로 판단하며, 온라인 채널 매출 성장이 전년동기대비 300%에 달해 채널 믹스 변화가 마진 기여에 효과를 내는 것으로 보입니다.
유럽 일부 국가와 미국 등지의 코로나19 확진자수 급증에 따른 락다운 조치로 소비가 다시 위축될 것이라는 우려가 존재하지만, 3분기 주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사들의 실적에서도 알 수 있듯이 운동화 소비 자체는 매우 견고합니다.
전세계적으로 레저스포츠 산업 성장이 강한 가운데 골프나 테니스, 싸이클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에 발맞춰 FILA도 라인업을 확장해나가는 추세로 밸류에이션 레벨을 높이는데 긍정적일 것으로 판단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