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강엠앤티
삼강엠앰티는 플랜트, 조선, 특수선, 강관, 선박수리개조 크게 다섯 가지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는 업체로 약 20년 업력을 지닌 기업입니다. 최근에는 해상 풍력 발전기 하부 구조물 사업이 성장 중에 있는데, 이번 3분기 매출 비중 중 풍력 하부 구조물 매출이 46% 까지 늘어나면서 향후 삼강엠앤티의 큰 성장 동력으로 작용할 것으로 생각되어집니다.
또한 최근 대표적인 풍력관련주인 씨에스윈드와 업무협약체결을 맺음으로서, 글로벌 경쟁력 역시 강화될 것으로 전망해볼 수 있을텐데, 뿐만아니라 현재 고정식 해상풍력 하부 구조물 위주의 납품만이 진행되고 있다면, 부유식 해상풍력 하부구조물 역시 제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추가 외형성장의 여지까지 남아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중요한 점은 삼강엠앤티의 주요 고객사인 덴마크 기업 오스타트 윈드파워가 대만 풍력단지 관련 영업활동을 지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는데, 이에 따라 삼강엠앤티가 내년에도 신규 수주 소식을 지속적으로 알려올 수 있을 것이라 판단됩니다.
▶ 서울반도체
서울반도체는 IT나 자동차 등 여러 분야에 적용되는 LED 제품을 판매하는, 종합 LED 기업입니다. 국내 시장 뿐만아니라, 유럽과 중국, 그리고 베트남 등 글로벌 생산기지와 영업네트워크를 보유한 전문 업체로, 견조한 실적을 만들어내고 있는 업체입니다.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한 재택근무나 원격교육과 같은 언택트 수요 급증으로 인해 IT제품 판매가 증가하였는데, 덕분에 서울반도체는 LCD 패널의 필수제품인 BLU 부문에서 견조한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때문에 오히려 올 한해는 BLU 사업 호조로 전년동기 대비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이 되고, 점진적으로 자동차용 LED 매출액이 회복함에 따라 내년에도 역시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생각해볼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살펴볼점은 최근 BLU는 ASP가 높은 미니 LED가 채택에 되고 있어서 추가적인 수익성개선까지 가능할 전망입니다. 최근에는 경쟁사였던 미국 업체가 LED 사업부문을 매각하는 등 서울반도체의 글로벌 지배력이 점차 강화되고 있는 국면인데, 이에 따라서 긍정적으로 살펴볼 시점이라고 판단해볼 수 있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