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8일 일요일

2차전지 관련주 테슬라 관련주 주목! 대장 LG화학 주가 전망과 포스코케미칼 유상증자 이슈!

 

https://t.me/jjsstock ← 증권가 실시간 이슈브리핑 텔레그램 (입장!)

▶ LG화학 기업 분석 코멘트입니다.

LG화학의 배터리사업 부문의 성장세는 지속될 것으로 생각되어집니다.

유럽과 미국내 주요 고객사들의 전기차 모델 판매 확대로 실적 최대치를 갱신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폴란드 라인들의 가동률과 수율이 상승하는 생산성 향상 효과가 추가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국내 테슬라 모델3 판매량과 수출량 증가로 마진율이 높은 원통형 전지의 추가적인 실적 개선까지 기대해 볼 수 있겠습니다.

그 밖에 지난 6일 중국 공업정보화부는 신차 상품 목로에 테슬라의 모델Y를 포함하였는데, 해당 모델은 중국 상하이 공장에서 두번째로 양산하는 모델로 내년부터 중국 시장에 본격 판매될 전망입니다.

이러한 상황에 테슬라는 공격적인 투자집행을 이어오고 있는 LG화학에 상당부분 의존할 수 밖에 없다고 판단되어 LG화학이 큰 수혜를 볼 수 있겠습니다.

이에 LG화학의 주가는 지속적으로 긍정적인 흐름을 보여줄 것으로 판단됩니다.

▶ 포스코케미칼 유상증자 결정 관련 코멘트입니다.

최근 EV 밸류체인으로 체질개선을 진행중인 포스코케미칼에서 지난 6일, 장 마감 후 약 1조원의 유상증자를 발표하였습니다.

현재 포스코케미칼의 자본총계를 뛰어넘는 대규모 유상증자를 발표한 것인데, 이는 시장 수요를 따라잡기 위한 전략으로 생각되어집니다.

포스코케미칼은 1조원의 유상증자 목적을 시설투자에 8,500억원, 나머지 금액을 운용자금으로 제시했습니다.

대부분은 EV 밸류체인으로서 생산공정 증설에 사용될 것으로 생각되어지며, 이에 따라 향후 케파 규모가 지속적으로 확대될 전망입니다.

이번 유상증자 이슈를 장기 성장성 확보로 해석해볼 수도 있을텐데, 실적 기여는 증설 완료 후 반영될 것으로 최소 2~3년 뒤에나 기대해볼 수 있을것입니다.

불확실성까지 감안해보면 단기적으로 주가가치 희석에 따른 밸류에이션 부담은 감안해야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전방 산업의 변치 않는 전망에 힘입어 중장기적으로는 긍정적인 주가흐름을 그릴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니, 밸류에이션 부담이 완화되면 좋은 기회로 삼아볼 수도 있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