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별도 총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3조 8,940억 원(+10% YoY)과 58억 원(+150억 원 YoY)을 기록하며 영업이익 흑자 전환했습니다. 2분기 할인점 기존점 성장률이 +8%를 상회했습니다. 트레이더스 기존점 성장률은 +11%로 고성장을 지속했습니다. 전문점의 영업적자 축소 지속으로 손익이 크게 개선됐습니다.
대형 할인 행사 등 프로모션 비용 증가로 적자가 확대되며 영업이익은 시장 기대치를 하회했습니다. 다만, 연결 자회사 영업손익은 SSG.COM의 손익 악화에도 불구하고 이마트24, PK Retail Holdings, 신세계푸드 등의 실적 호조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367억 원 개선되며 지난해 하반기부터 진행된 연결 손익은 흑자 구조 지속했습니다.
07월 할인점 기존점 성장률이 14.7%를 기록하면서 물가 상승과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에 따른 내식 수요 증가 수혜를 확인했습니다. 07월 SSG.COM 거래액도 +35% 증가하며 시장 경쟁 상황에서 적절히 대응하고 있다고 판단합니다. 2022년 이베이와 스타벅스 코리아가 연결 실적으로 반영될 것으로 보며 온라인 플랫폼 성장성과 우량 자회사 편입에 따른 손익 개선 효과가 부각될 것으로 전망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