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9일 BDI는 3,833pt로 연중 사상 최고치를 기록 중이며, 3분기 평균 BDI는 3,288pt임. 동사는 BDI 약 1,100pt 수준의 원가를 보유하고 있는 Open 사선 40여척, 그리고 2021년 상반기 BDI 약 1,800~1,900pt 수준에서 1년 이상 용선한 선박 27척과 하반기 추가 인도될 8척의 장기 용선을 보유하고 있어 하반기 실적은 크게 개선 가능함.
2분기 평균 BDI는 2,793pt였지만 시황 상승 이전 계약한 화물 계약들로 인해 2분기에는 일부 기회손실 요인이 있었으나, 하반기에는 온전히 시황 상승의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함. NDR을 진행하면서 느낀 투자자들의 가장 큰 우려는 중구그이 환경규제 및 조강생산 감소에 따른 철광석 물동량 감소, 시황 상승에 따른 용선 원가 상승 우려 두 가지임. 이에 대해 당사는 크게 우려할 바 아니라고 판단.
철광석 물동량과 관련해서는 현재의 시황 상승 국면은 Capa가 주도하고 있지 않음. 6월 중국의 철광석 수입량 감소는 중국 당국의 규제로 인해 철광석 가격이 하락할 것을 기대한 수입업자들의 계약 지연 영향. 2021년 상반기 중국 철광석 수입량의 약 70%가 호주에서 수입. 하반기 브라질산 철광석 수입량 증가에 따른 톤-마일 증가 효과 전망. 중국의 조강 생산량 조절 이슈는 매년 등장하는 단골 메뉴로 시황 영향력은 크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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