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8월 25일 수요일

셀트리온 주가 전망! 이제는 신약으로 나아간다?!

렉키로나 3상 긍정적 데이터 및 동물실험에서 변이 관련 데이터를 확보하여 유럽 EMA에 제출함에 따라 오는 9~10월 렉키로나 승인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유럽 승인 받게 되면 추가 기타 국가 승인 또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미 이미 브라질과 인도네시아에서는 긴급사용 승인을 받아 3분기 중으로 매출이 발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렉키로나는 고마진으로 매출 확대될수록 수익성 개선이 기대되며, 코로나19 치료제는 주로 정부 비축물량 계약이기 떄문에 마케팅 비용 등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당사는 렉키로나의 올해 공급물량을 2,500억 원으로 추정하였으며, 리제네론과 릴리의 코로나19 항체 치료제의 올해 연간 매출액 각각 $4bn, 1$bn이 예상되는바 무리한 추정은 아니라는 판단이다.

부진한 2분기 실적을 지나고 3분기 렉키로나 유럽 승인, 4분기 FDA 승인 신청 및 램시마SC 물량 확대된다면 고마진 제품들의 매출 확대에 따른 실적 개선이 예상된다. 동사는 바이오시밀러로 글로벌 시장에 안착하였으며, 선진국 규제기관과의 신약 허가 프로세스 진행과 품질관리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최근 투자와 공동 개발을 통해 ADC와 mRNA 분야에도 적극적인 진출을 진행하고 있어, 캐쉬카우 역할이 안정적인 시밀러 사업을 바탕으로 신약 개발 진출하여 중장기 성장 모멘텀을 확보해가고 있다는 점이 긍정적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