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8월 1일 일요일

상아프론테크 주가 전망! 수소 관련주로 재평가 필요한 순간!








지난 주 상원의 민주, 공화 양당이 합의한 인프라 부양안에 수소지원 예산이 포함된 것으로 보도되었다. 80억달러 규모이고 수소의 생산부터 관련 충전 등 인프라 확충에 사용된다. 민주당과 백악관이 합의해서 발표한 지난 6월의 인프라 부양안에도 수소생산과 관련된 지원액이 41억달러가 포함되어 있었다.

EU의 그린딜안에 포함된 그린수소 생산과 관련된 예산은 독일, 프랑스, 포르투갈, 스페인 등에서 자금집행에 들어갔다. 또한 EU는 탄소감축 목표를 상향하면서 주요 도로 150km 마다 수소차 충전소를 의무적으로 국가가 설치하도록 했다. 여기에 미국도 수소 지원 예산을 내년부터 연방정부가 집행하게 되는 것이다. 대한민국, 일본, 중국 등 아시아에서 시작된 수소산업 지원이 글로벌 전체로 확대되고 있다.

IEA는 2050년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해서, 현재 8,700만톤의 연간수소생산을 5.4억톤으로 증설해야되고, 이를 위한 수소생산설비가 300MW에서 3,585MW로 늘어날 것으로 추정했다. 수소자동차는 승용차부문에서는 10%, 상용차부문에서는 35%가 될 것으로 결론내고 있다.

상아프론테크가 개발해서 공급하기 시작한 ePTFE 멤브레인은 수소차용 연료전지 분리막뿐 아니라, 수소를 생산하는 PEM 수전해 설비에도 핵심소재로 사용된다. 수소시대에 가장 필요한 소재인 것이다. 현재 동사는 본사내에 있는 멤브레인 설비증설을 하고 있고, 추가증설계획도 확정된 상태이다. 긍정적인 전망을 유지할 수 있겠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