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8월 5일 목요일

에이치시티 주가. 시험인증이 노다지네? 지속 성장 가능!


에이치시티의 올해 2분기 실적은 매출액 152억 원(+15.2% YoY), 영업이익 31억 원(+14.5% YoY), 순이익 29억 원(+12.0% YoY)으로 분기 매출액 기준 최대 실적을 기록하였습니다. 이번 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치와 비슷한 수준이며, 이는 에이치시티의 실적이 안정적으로 변동성이 높지 않기 때문입니다.


실적 개선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정보통신기기 시험인증 부문(매출 비중 52.7%)에서 큰 폭으로 성장하였는데, 이는 5G Mobile과 고사양 무선 제품의 인증이 확대되었고, 전방업체의 통신장비 해외 진출 효과로 관련 1~2차 밴더의 중계기 및 기지국 시험인증 수요가 확대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다음으로 향후 성장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되는 배터리 시험인증 부문에서 고성장 하였습니다. 에이치시티는 국내 민간 시험인증 기관에서는 최초로 전기차 배터리 방폭 시험 설비를 08에 구축하는데, 향후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자동차용 배터리 시험인증 사업이 성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중요한 점은 작년 1분기 이후 6분기 연속 매출액 성장이 지속되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에도 5G 관련 시험인증 수요 증가로 이번 2분기 매출액을 상회하는 성장 흐름을 보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Wifi 블루투스 등 통신 기반의 IT Device가 증가함에 따라 소형 가전제품의 시험인증 수요가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보여,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관심을 가져야 할 것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