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경산업 기업 분석 코멘트
애경산업은 2021년 1분기, 매출액 1,353억원, 영업익 77억원 수준으로 당사 추정치 및 시장 컨센서스에 부합하는 실적을 기록. 국내 채널 매출은 점진적 회복세 보이는 가운데 중국향 포함 해외 매출은 견조한 성장세 시현.
화장품 부문은 매출액 497억원을 기록. 국내 채널은 브랜드 재정비 작업으로 주요 채널 매출 역성장했으나 홈쇼핑, H&B채널 QoQ 개선 흐름 보이는 것으로 파악. 재정비와 리뉴얼 거친 제품 2분기 중순부터 판매될 예정으로 온라인 채널 확대 예상.
중국향 매출 포함 수출 채널 매출은 +39%YoY 성장하며 견조한 성장 달성. Tmall 카테고리 순위 공고히 유지하며 점유율 또한 확대된 것으로 파악. 프로야와의 MOU로 오프라인 채널 효율적 확장 꾀하는 가운데 Tmall 이외 온라인 플랫폼 추가 확장 입점 예정으로 중국 시장 온오프라인 매출 성장 모멘텀 더욱 강화될 전망.
중국향 매출, 화장품과 생활용품 두 부문 모두 양호한 성장세 기록. 연내 중국 오프라인 채널 확장 및 온라인 채널 플랫폼 확대로 중국 시장 견조한 실적 성장 지속될 전망. 내수 채널 매출 회복으로 전사 수익성 점진적 개선되면서 주가 우상향 흐름 보일 것으로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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