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섬 기업 분석 코멘트
한섬은 1987년 설립 후 여성의류 제조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012년 현대백화점 그룹에 피인수. 2017년 종속 회사를 통해 SK네트웍스의 패션사업부를 양수 하였으며, 2018년 11월에는 한섬라이프앤을 설립해 화장품 제조업에도 진출.
동사는 경쟁이 심한 국내 패션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고가 브랜드로 성장해왔으며, 대표 브랜드로 TIME, MINE, SYSTEM, SJSJ, OBZEE, LATT 등 보유 중.
1Q21 연결 기준 매출액은 3,333억원, 영업익은 452억원으로 각각 전년동기대비 22.8%와 54.5%의 성장을 기록. 어닝서프라이즈의 배경에는 코로나19로 억눌렸던 소비심리가 살아나고 여성들의 외출활동이 증가하면서 큰 기저효과가 나타난 것. 오프라인 매출이 두자리대로 성장하며 정상화 되었고, 성장 동력인 온라인 매출도 30% 가량 고성장세를 유지한 것으로 추정. 마진율까지 13.6%로 2.8%p 개선.
여성의류는 1Q, 4Q가 성수기이고, 2Q,3Q가 비수기여서 분기 실적이 QoQ 로 감소될 것으로 전망되기는 하지만, 최근 팬트업효과와 온라인 고성장세를 고려할 때, YoY 성장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 특히 온라인 매출의 마진율은 30%대를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이에 따른 긍정적인 주가 흐름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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