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BS 기업 분석 코멘트
SBS는 7월 중간광고 도입, 12월 TY홀딩스-SBS미디어홀딩스 합병 예정 및 스튜디오S가 증손회사에서 손자회사로 격상됨에 따른 외부유치 가능성으로 규제 완화 적용 이후 멀티플 레벨업 가능할 것으로 판단.
1분기 실적은 매출액 1.8천억원, 영업익 331억원으로 각각 전년동기대비 13% 성장과 흑자전환을 기록. 시장 기대치를 크게 상회하는 서프라이즈 실적으로 1분기 영업익 흑자는 지난 2011년 이후 첫 달성.
TV 기본판매율은 +3.8%p 개선, 광고매출은 736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6% 성장, 그 밖에 사업수익 909억원과 Wavve, 유투브 등에서의 수익 증가가 특징적. 2020년부터 수목 드라마 없이, 월화와 금토만 편성하면서 방송제작비 절감과 함께 광고판매율 개선에 따른 이익 개선 달성.
구조적으로 이후 매출과 이익 개선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 2022년 카타르 월드컵, 2024년 파리 올림픽 등 주요 스포츠 경기의 중계권료 중 일부인 965억원을 3Q20에 손상처리함으로 영업익 개선. 또한 중간광고 도입 이후 광고매출과 이익의 증가 효과가 기대. 멀티플 레벨업 가정 시 긍정적인 주가 전망 가능할 것.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