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사는 가격 비교 사업 모델을 통해 국내외 이커머스 업체들을 고객사로 확보했으며 확대되는 국내 이커머스 시장 속 이들과 동반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 이커머스 시장은 여전히 빠른 성장을 보이는 모습.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면서 이커머스 업체 수가 증가하고 취급 품목이 증가되면서 가격 비교 수요 확대를 기대해볼 수 있는 상황.
현재 카테고리 확대가 지속되는 모습. 카테고리 확대로 고객 트래픽이 증가되며, 이에 따른 광고 및 정보이용료 매출 증가로 선순환 구조 구축. 실제로 동사의 PC/가전 외 일반상품 판매 비중이 지난 해 27% 까지 높아지면서 트래픽은 113% 증가하는 모습. 이에 광고 및 정보이용료 매출액의 56% 성장 달성.
올 한해 코로나19에 따른 PC 수요 증가 역기저효과로 매출액은 소폭 역성장할 가능성이 있지만, 수익성이 좋은 사업 부문의 매출비중 상승에 따른 영업레버리지 효과와 기존 적자 사업인 DPG존 철수에 따른 영업익 성장은 기대해볼 수 있을 것. 영업익 절대치 성장 가능할 전망으로 긍정적인 주가 전망을 그려볼 수 있을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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