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효성티앤씨 기업 분석 코멘트
효성티앤씨의 올해 2분기 영업익은 2,900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약 3천억원이 증가하며, 창사 이래 최대 영업익을 기록할 전망이다. 일부 부정적인 원재료 투입 래깅 효과에도 불구하고, 내수/수출향 성수기 효과와 전 분기 중국 춘절에 따른 물량 측면의 증가가 클 전망이고, 중국 스팟 가격 대비 낮은 수준을 유지하였던 동사 스판덱스 평균판매단가가 상승할 예상이다.
또한 가동률 개선으로 추가적인 원가 개선이 발생할 전망이고 나일론/폴리에스터는 기존 구조조정 효과와 높은 마진율을 기록하고 있는 리젠의 판매량 증가로 수익성이 개선되고 있으며, 베트남 동나이 타이어코드도 판가 인상 및 제품 수급 타이트 현상으로 견고한 실적이 예상되기 때문이다.
특히 동사의 올해 2분기 실적은 국내외 경쟁사와 차별화된 실적이 예상된다. 대부분 경쟁 스판덱스 업체들의 경우, 주요 원재료인 PTMEG를 통합하지 못하였지만, 동사는 PTMEG를 자체 생산하고 있기 때문이다 .참고로 2분기 누계 평균 PTMEG-BDO 스프레드는 톤당 $2,325으로 전 분기 대비 약 120% 상승하였다. BDO 가격 하락은 동사 3분기 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전망이다. 이에 긍정적인 주가 전망을 유지할 수 있겠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