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절제주식투자연구소 국제 시황 코멘트입니다. 유럽증시는 인플레이션 우려에 하락했습니다. 영국 시장 휴장으로 거래량이 제한된 가운데 독일과 스페인의 소비자물가 상승에 인플레이션 우려가 부각됐습니다. 이번 주 미국 고용지표 발표를 앞둔 경계도 지속되었습니다. 업종별 흐름은 헬스케어 업종과 아이티 업종 유틸리티 업종이 약세를 기록했습니다. 유틸리티 업종은 스페인 정부가 에너지 기업 초과이윤 세틀 부과한다는 소식에 투자심리가 위축된 것으로 보입니다.
전일 중국 증시는 위안화가 달러 대비 5거래일 연속 절상되면서 외국 자본이 밀려든 것이 중국 증시에 호재로 작용했습니다. 다만, 이날 발표된 중국 제조업 지표가 전월치를 하회하면서 상승 폭을 제한했습니다. 중국 국가통계국은 이달 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PMI)가 51.0을 기록했다고 밝혔고 이는 전월치인 51.1은 물론, 시장 예상치인 51.2를 밑도는 수치입니다.
미국 증시는 메모리얼 데이로 휴장이었습니다.
국제유가는 미 선물 시장이 휴장한 가운데 두바이유는 OPEC+ 회의 주시하며 하락
글로벌 IB 코멘트입니다. 세계 최대 헤지펀드 브리지워터 어소시에이츠 운영자 레이 달리오는 디지털 위안이 디지털 달러보다 더 경쟁력을 가질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달리오는 31일(현지 시각) CNBC 회견에서 미국이 언젠가는 디지털 달러를 발행할 것이라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달리오는 그 이유로 미국 부채가 크게 늘어나는 것이 달러 가치를 끌어내릴 것이기 때문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달리오는 반면 디지털 위안이 달러와 비교해 가치와 수익에서 더 경쟁력을 가질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그러면서 디지털 위안이 국제적으로 통용되고 매력적인 이자율을 보장한다면 많은 투자자에게 "매우 매력적인 (투자) 대안이 될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어떤 통화의 펀더멘털이 가장 탄탄한지를 사람들이 생각하는 국면이 올 것이라고 본다"면서, 위안화가 머지않아 주요 기축 통화의 하나가 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CNBC는 국제통화기금(IMF) 집계를 인용해 전 세계 외환 보유에서 달러가 차지하는 비중이 약 60%인데 반해 위안화는 2%가량에 불과하다고 비교했습니다. 달리오는 그러나 위안화 비중이 5~10년 안에 10~15%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엔비디아 종목 코멘트입니다. KeyBanc는 엔비디아(Nvidia)에 대한 투자의견을 비중확대로 유지했고, 목표주가는 700달러에서 775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John Vinh 애널리스트는 "엔비디아(Nvidia)가 애널리스트 데이에서 공개한 예비 실적과 마찬가지로 동사 FY22 1분기(2021년 2~4월) 실적은 견고했고, FY 2분기 가이던스는 낙관적이었다"라고 발언했습니다. "FY 1분기 실적 호조에 일조한 요인은 데이터센터, 게이밍, 그리고 가상화폐에 대한 강력한 수요였다"라고 분석했습니다. "FY 2분기에 엔비디아(Nvidia)는 전 사업 부문에 걸쳐 전분기 대비 매출 증가세를 기록할 수 있을 것이며, 이러한 성장세 중 대부분은 가상화폐, 데이터센터, 게이밍이 주도할 것이다"라고 전망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