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스제이그룹 기업 분석 코멘트
에스케이그룸은 MZ 세대를 대변하는 스트리트 패션과 플렉스 명품 소비 문화 그리고 패밀리 룩에 부합하는 대표 브랜드를 보유한 의류브랜드 업체. 1Q21 브랜드별 매출비중은 캉골 66.7%, 헬렌 카민스키 9.6%, 캉골 키즈 23.7%로 구성된다. 2018년 런칭한 캉골 키즈는 지난 1분기 모든 판매 채널에서 가파른 성장을 기록하며 동사의 핵심 브랜드로 급 부상 중이다.
1Q21 연결 기준 매출액은 342억원, 영업이익은 67억원으로 각각 전년동기대비 37.3%와 91.4%의 성장을 기록했다. 지난 2월과 3월 내수 소비가 본격적으로 회복세를 나타내며 분기 사상 최대실적을 달성하였다. 여전히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면세점 채널에서의 매출 부진은 이어지고 있지만, 온라인 채널에서의 판매 호조세 및 내수 중심 오프라인 채널의 매출 회복세가 뚜렷하게 나타났다.
올해 예상 실적은 매출액 1,416억원, 영업익 279억원으로 전망된다. 하반기 국내 백신 공급이 확대됨에 따른 수요 회복세가 이어질 것이라 예상되며, 30~40대 젊은 부모를 중심으로 고가의 아동복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잇음을 고려할 시 캉골 키즈의 실적 성장이 두드러질 것으로 기대하며, 이에 따른 긍정적인 주가 전망을 그려볼 수 있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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