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에스윈드는 약 4,700억 원의 증자 대금을 기반으로 공격적인 투자계획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에는 기존 업체의 육상 타워 공장을 매입하는 것과 해상 타워 공장 신설 계획이 있습니다. 여타 지역에서도 해상풍력 관련 부품의 생산거점을 추가로 확보하기 위한 작업을 진행 중인 것으로 파악됩니다.
글로벌 풍력 업황은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상태입니다. 유럽, 미국, 아시아 등 주요 시장이 탄소 배출 감축 계획이 확대되면서 풍력 등 재생에너지 설치를 가속화하는 정책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바이든 정부의 인프라 부양안에 포함된 10년간의 세액공제 적용이 대표적인 풍력 지원정책입니다. 육상 풍력은 최대 3년, 해상풍력은 5년간의 세액공제를 적용했었던 것에 비교하면 바이든 정부의 재생에너지 확대 정책의 강도를 가늠할 수 있습니다. 미국은 해상풍력에 대해서는 연방정부 차원의 목표치를 2030년 30GW로 확정 발표했습니다.
유럽도 마찬가지입니다. 탄소 배출 감축 목표를 30% 이상 상향하면서 해상풍력 목표치를 2030년까지 영국 40GW, EU 60GW로 확정했습니다. 따라서 투자를 선행해서 시장을 선점하는 업체들이 유리한 입장입니다. 씨에스윈드는 고객들과의 협의 후에 설비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진행 중인 투자가 확정되면 글로벌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기존 추정치 대비 대폭 증가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씨에스윈드는 육상풍력 타워 최대 시장 미국 진출과 유럽과 미국의 해상풍력 부품 시장 추가 투자로 여타 풍력 관련 업체들 대비 높은 이익 성장이 예상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