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글로비스 기업 분석 코멘트
현대글로비스의 이번 1분기 실적은 물류 고성장에 따라 시장 기대치를 상회하는 서프라이즈 실적을 기록하였습니다. 매출액 5조 600백억원, 영업익 2,093억원을 기록하면서 각각 전년동기대비 8%와 7%의 성장을 기록하였습니다. 부문별로는 물류 부문의 18% 성장이 두드러졌습니다.
물류 부문에서는 완성차의 판매 물동량 증가와 함께 비계열 물량 증가가 눈에 띄었는데, 특히 해외 물류 부문의 19% 증가세가 두드러졌습니다. 한편, 해운 매출액은 11% 감소를 기록하였는데, 이는 환율의 부정적 영향과 함께 벌크 부문에서의 저수익 Spot 축소 전략에 따른 23% 감소 영향을 받은것으로 풀이해볼 수 있겠습니다.
현대글로비스는 1분기부터 기존에는 판관비로 분류되었던 운송비를 매출원가로 재분류한다고 밝혀왔습니다. 이에 따라서 매출원가율은 94.3%로 변동되었고, 최근 차량용 반도체 공급부족에 따른 선적물량 감소 전망에 대해서 미리 코멘트하면서 시장에서 우려할 수 있는 부분들을 미리 코멘트해주었습니다.
하지만, 환율의 부정적 영향이 해소되었고, 운행 선박수 확대 대응과 같은 요인들로 2분기의 해운 부문의 턴어라운드가 기대되고 있는만큼, 긍정적인 관점에서 꾸준히 살펴볼 수 있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