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워 백년전쟁'이 04월 29일 글로벌 동시 출시 예정입니다. 사전예약은 01월 28일부터 시작하여 두 달 만에 사전예약자 수 50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백년전쟁은 서머너즈워 세계관을 기반으로 제작한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입니다. 다양한 몬스터를 소환하고 육성하여 팀을 만들고 전 세계 유저들과 전투를 펼치는 PvP 대전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출시를 앞두고 컴투스는 04월 24일부터 사전행사인 'World 100 Invitational'을 개최 예정입니다. 국내외 유명 인플루언서와 전직 프로게이머 등이 구독자 수 3천만 명 이상의 다이아 TV와 협업해 글로벌 팬들에게 게임을 라이브 생중계한다는 계획입니다. 과거 컴투스 기대작 hit ratio를 고려하면 백년전쟁 역시 흥행을 확신할 수는 없으나,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억 이상의 서머너즈워 IP를 활용한 첫 차기작이라는 점에서는 기대감을 가져볼 만하다는 판단입니다.
최근 사업 다각화에도 적극적입니다. 독일 게임 기업인 OOTP를 인수했습니다. '크리티카;' 게임 개발사 올엠 지분 57%, 데브시스터즈 지분 15%도 인수했습니다. 다양한 게임사 M&A에서 나아가 웹툰/웹소설 제작사인 엠스토리허브, 시각 특수효과 전문 업체인 위즈윅스튜디오 등 다양한 회사에 투자를 확대하는 중이기도 합니다.
올해 1분기 실적은 시장 컨센서스를 하회할 전망입니다. 비수기 영향으로 서머너즈워 매출은 전분기 대비 감소했습니다. 연봉 인상과 백년전쟁 사전 홍보 영향으로 인건비와 마케팅비가 각각 202억 원과 216억 원으로 증가했기 때문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