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4월 18일 일요일

쎄트렉아이 주가 전망! 국내 유일 위성 시스템! 우주항공 강자로 도약!

 

▶ 쎄트렉아이 기업분석 코멘트

쎄트렉아이는 중소형 지구관측 위성과 위성 지상서비스 시스템 개발 및 제작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자회사를 통해 위성영상 판매와 위성영상 분석 서비스를 공급한다. 국내에서 전체 위성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는 유일한 민간기업이다.

재사용 로켓의 발전으로 로켓 발사 비용 감소로 저궤도 관측위성의 수혜가 예상된다. 관측위성 고객의 상당수가 국책기관인데, 아직 관측위성을 확보하지 못한 아시아 신흥국들 중심의 수요확대를 전망한다. 또한 저궤도 위성의 수명이 3~7년으로 짧기 때문에 지속적인 수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은 기술 경쟁력과 가격 경쟁력을 갖춘 동사에게 큰 수혜이다.

올해 1월 13일, 한화그룹 방산 중간 지주사인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제 3자 유상증자와 전환사채로 지분 30%를 취득하기로 발표했다. 향후 한화그룹 차원의 공동 프로젝트를 수주하거나 한화그룹의 플랫폼을 활용한 사업확대가 가능하다.

현재 SpaceEye-T(해상도 0.3m)의 개발 진행률은 90% 수준이다. 같은 성능을 가진 경쟁사 Digitalglobe 인공위성 WorldView-3의 1/3 수준의 가격과 1/4수준의 무게로 경쟁력을 확보했다. 한기당 가격은 약 1억 달러로 한기 수주만으로도 큰 폭의 실적 성장을 기대할 수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