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기업 분석 코멘트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지난 한 해 높은 외형성장을 기록해주었음에도 불구하고 대규모 마케팅비용 지출에 따라 수익성이 둔화되는 모습이였습니다. 하지만 올해 마케팅 비용 예상은 지난 해 대비 절반 수준으로 전망되고 있기 때문에, 이익 성장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특히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자사몰 판매 전략으로 마케팅 비용 감소 시, 높은 수익성 달성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D2C 매출비중이 무려 88.4%에 달하는 만큼 유통비용 절감외에도 가입자수 확보에 따른 고객 락인 효과, 라인업 확대의 용이성 등 비즈니스 지속 확장의 시너지를 만들어낼 수 있기 때문에, 이후 해오가 기대되어지고 있습니다.
올 한해 영업익 전망치는 기저효과와 더불어 약 10.5%의 영업이익률 전망에 따라 190%에 육박하는 이익 성장세를 기록할 것으로 기대되어지고 있습니다. 높은 영업익 눈높이가 제시되고 있고, 중장기적 성장에 유리한 기반 전략을 다져가고 있는 만큼, 꾸준히 주가흐름과 함께 살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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