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엔비티 기업 분석 코멘트
엔비티는 2012년 잠금화면 모바일 포인트 플랫폼인 캐시슬라이드를 론칭한 업체로, 국내 모바일 포인트 광고 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엔비티는 캐시슬라이드 정체 이후로 캐시피드와 고객사의 포인트 사업을 활성화 시켜주는 서비스, 애디슨오퍼월을 통해서 다시 성장 궤적을 그려나가고 있습니다.
지난 해 매출 비중만 살펴봐도 B2B 서비스인 애디슨오퍼월이 50%로 절반 가량을 차지하는 만큼, 새로운 성장 동력원이 크게 작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모바일 시장 자체는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외적 성장은 제한되고 있지만, 그만큼 플레이어들이 기존 유저 락인 위한 포인트 시스템을 도입하면서 엔비티의 B2B 서비스 수요가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엔비티는 모바일 포인트 사업 역량을 바탕으로 포인트 쇼핑 사업으로 영역을 확장해가는 중에 있어, 추가 성장 잠재력까지 보유하고 있는 회사로 보실 수 있겠습니다. 지난 한 해 실적은 코로나19 타격을 받으면서 영업적자를 기록했지만, 꾸준히 주가 흐름에 주목해보면서 관심갖고 살펴볼 필요가 있는 기업으로 코멘트 드려볼 수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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