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4월 18일 일요일

이노션 주식 주가 분석. 크고 길게 보면 괜찮다!


이노션의 1분기 실적은 시장 컨센서스를 하회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코로나19의 영향이 부분적으로 반영되었던 전년 동기 대비 올해는 그 영향이 온기 반영되었고, 볼륨 차종의 부재로 캡티브향 물량이 적었기 때문입니다. 스타리아, 아이오닉 5, EV6 등은 프리런칭이었고, 기아차 CI 변경 작업도 일부만 1분기에 인식되고 대부분이 2분기에 반영될 것으로 보이면서 본사 대행 물량이 크지 않았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해외는 계열과 비계열 물량이 모두 축소되며 모든 지역에서의 역성장이 전망됩니다.


1 분기가 잠시 쉬어가는 구간이었다면 2 분기부터는 쏟아지는 캡티브 물량의 수혜를 온전히 누리며 계단식 성장을 보여줄 것입니다. 연이어 출시되는 볼륨 차종 효과에 더해 아이오닉과 제네시스라는 브랜드 마케팅 물량까지 더해져 캡티브 만으로도 풍성한 성장이 기대됩니다. 특히 제네시스 라인업은 국내, 중국, 유럽, 미국 출시에 따라 해외 대행 물량 회복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기아차 글로벌 CI 변경 효과도 대부분 2 분기에 인식되며 1 분기보다는 2 분기에 기대할 요인이 많습니다. 상저하고의 실적 흐름 예상합니다.


영업 환경이 개선되면서 웰콤을 중심으로 한 해외에서의 비계열 물량이 확대되고, 연내 추진을 준비 중인 디지털 대행사 M&A 가 성사된다면 추가 이익 성장이 가능합니다. 잠시 어두운 터널 속에 있을 뿐 연간 실적 성장에 대한 그림은 연초 기대한 부분과 크게 달라진 점이 없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