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심 기업 분석 코멘트
2021, 2022년 해외 합산 영업익 비중은 44%, 45%에 달할 전망. 미국 제 2공장은 빠르면 2021년 말, 늦어도 2022년 초 중으로 가동될 예정. 2020년 기준 미국 제 1공장 가동률은 81.7%에 달하였는데 2공장 가동 시 미국에서 보다 안정적인 제품 공급이 가능해질 전망이며 캐나다, 남미로의 지역 확장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
농심의 한국 라면 시장점유율은 2018년 54.0%에서 2021년 56.1%로 상승 추세가 지속될 전망이며, 별도 기준 매출액 대비 판매장려금 비율은 2019년 10.4%를 피크로 안정화되며 경쟁 강도는 점차 완화되는 구간으로 판단. 2분기까지도 전년 기저 부담이 상당하나 해외 사업부문의 성장세에 주목할 필요.
2021년 1분기 농심의 연결 기준 매출액은 6,701억원, 영업익은 369억원으로 시장 기대치에 부합할 전망. 지난해 코로나19 확산 초기 수요 급증에 따른 기저 부담으로 내수 라면 매출액은 -11% yoy, 스낵 매출액은 -8% yoy로 역신장이 불가피하나 2019년 1분기 대비로는 내수 라면, 스낵 매출액은 +5% 수주능로 평년 대비로는 높은 수준의 수요 지속.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