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4월 20일 화요일

경동나비엔 주식 주가 분석. 박스권 돌파 가나요?


경동나비엔 올해 1분기 실적은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전년 동기 대비 높을 것으로 판단합니다. 이유는 1분기는 전년대비 기온이 하락하며, 온수기/보일러에 대한 수요 급증했고, 국내는 M/S 확대와 B2C A/S 수요 확대에 따른 매출과 이익의 질 개선, 북미는 텍사스 한파 영향으로 온수기 수요 급증, 중국과 유럽은 전년도 낮은 기저에 따른 매출 증가 때문입니다. 1분기 실적은 전반적으로 수요 증가에 따른 매출 증가로 영업이익의 큰 폭 개선이 기대됩니다. 하지만 수출 기업으로서 물류비용 증가에 대한 우려는 상존합니다. 2분기는 일회성 부동산 평가 차익 약 250억 원이 반영될 전망으로 올해 순이익은 큰 폭의 증가가 예상됩니다.


2015년 온수 매트에 이어, 2019년 청정 환기 시스템을 론칭했습니다. 올해는 청정 환기 시스템에 키친플러스(후드)를 추가하여 출시했습니다. 건설사를 포함한 B2B 중심으로 관심이 커지고 있다는 후문입니다. 04월 20일에는 나비엔메이트(동사 B2C 사이트)에서 라이브 방송으로 판매를 개시할 전망입니다. 경동나비엔은 생활환경기업으로 보일러/온수기 제조회사를 탈피코자 노력 중에 있습니다.


경동나비엔의 글로벌 Peer는 미국의 AO smith, 일본의 Rinnai입니다. 현재 주가는 저평가라 판단하는데, 저평가는 외국인이 보기에 지속 가능해 보이지 않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