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칩스앤미디어 기업 분석 코멘트
최근 발표한 1분기 칩스앤미디어의 잠정실적은 매출액 40억원, 영업익 4억원을 달성. 코로나19 상황 지속에도 불구, 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은 58.1% 증가하였고, 영업익은 흑자 전환에 성공. 큰 폭의 매출 성장 이유는 라이선스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235.2% 증가하였고, 로열티 매출액도 전년동기 대비 7.4% 증가하였기 때문.
1분기 실적에서 긍정적인 것은 라이선스 계약 건수가 지난해 1분기 3건에서 4건으로 늘었고, 로열티 지급 고객수가 20개사에서 23개사로 늘었으며, 특히 로열티 적용 칩이 약 2,000만개에서 올해 1분기에 4,300만개까지 두 배 이상 증가했다는 것임.
전방산업을 살펴보면, 홈가전 관련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144.9%, 산업용이 233.2% 증가하며 성장을 견인함. 국가별로 보면, 일본과 미국이 전년동기대비 각각 36.5%, 25.1% 감소했지만, 국내와 중국은 라이선스 및 로열티 매출이 각각 101.6%, 623.0% 증가하였음.
글로벌 비메모리 사업에 대한 투자와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동사의 주가도 최근 6개월 간 +57.1% 상승하였지만, 동사의 해외 라이선스 추가 계약 및 로열티 관련 실적 증가 기대감으로 주가는 추가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함.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