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올해 1분기 실적은 시장 컨센서스에 부합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1분기의 경우 통상적으로 설 연휴 영향 및 계절적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는데 의의가 있습니다. 올해도 여전히 동사 실적에 가장 중요한 부문은 온라인과 리하우스부문인데, 올해도 안정적인 실적이 예상되기 때문에 작년의 성장이 코로나19로 인한 일회성 이슈가 아님을 증명하는 한 해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가장 최근 데이터인 올해 02월 기준 전체 가구 판매액 성장률은 전년 동기 대비 +10%를 기록했습니다. 온라인 및 모바일 가구 판매 성장률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1.5%, +28.3%를 기록하며 전체 시장 성장률을 아웃퍼폼 하였습니다. 그래프 상으로 성장률이 둔화되어 보이지만, 4분기 성수기에 따른 높은 기저 영향입니다. 여전히 전년 동기 대비로는 안정적인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음에 주목해야 합니다.
한샘의 투자 포인트는 크게 2가지인데, 첫째 인테리어 시장의 성장 내 한샘의 M/S 확보, 둘째 온라인 가구 시장의 성장 내 한샘 가구 플랫폼 업체로서의 변화 기대감입니다. 특히 한샘몰의 경우 작년 높은 성장성을 입증하였는데, 올해도 온라인 확대 전략에 따른 높은 성장률이 기대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