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올해 1분기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의 감익이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는 전년 코로나19로 인한 높은 베이스에 기인합니다. 라면 총매출액도 -5% 이상 감소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특히 국내에서의 감소가 클 것입니다.
스낵 매출도 전년 높은 베이스에 기인하여 올해 -6% 이상 감소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해외법인 합산 매출은 전년대비 11% 넘게 증가해 별도 실적의 높은 베이스를 일부 상쇄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북미 및 중국 법인 모두 전년 대비 두 자릿수 탑라인 성장 중인 것으로 파악됩니다.
분기 실적은 상저하고 흐름이 예상됩니다. 하반기부터는 역기저가 완화되면서 전년대비 증익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코로나19를 계기로 농심의 글로벌 인지도가 확대되면서 2019년 30% 비중에서 올해 38%까지 확대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중장기 해외 성장에 대한 재평가가 기대되는 대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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