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섬 기업 분석 코멘트
한섬은 TIME, MINE, SJSJ 등 여성 및 남성 고가의 자사 패션 브랜드를 영위하고 있다. 2017년 SK네트웍스를 인수하여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해외/캐쥬얼 브랜드로 확장하였다. 국내 의류 업체 중에서 가장 빠르게 이커머스 채널을 확대하며 코로나19 타격 속에서도 안정적인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2020년 연간 매출액 1조 1,959억원, 영업익 1,021억원을 기록하면서 코로나19 타격으로 인한 내수 소비 침체 속에서도 브랜드력과 이커머스 채널 성장에 힘입어 안정적인 실적을 기록하였다. 한섬의 이커머스 채널 매출 비중은 2020년 연간 기준 18%로 +45% 이상 성장하였다. 이커머스 채널은 수익성이 높아 이익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50% 정도로 추정된다.
올 초 여의도 현대백화점 출점, 하반기 화장품 사업 진출로 초기 비용 투자 가능성은 존재하나 수익성 높은 이커머스 채널의 성장과 부진했던 오프라인 채널의 회복으로 수익성 하락은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한다. 2021년 연간 매출액 1조 2,860억원, 영업익 1,160억원을 전망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