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디프론 기업 분석 코멘트
메디프론은 신경병성 통증 치료제와 알츠하이머 치매 치료제를 주요 파이프라인으로 보유하고 있는 업체로, 알츠하이머 진단 사업도 진행하고 있는 중에 있습니다.
특히 치매 진단 관련으로 퀸타매트릭스와 공동 개발한 QPLEX 제품이 지난해 7월 식약처 품목허가를 받으면서 고가의 PET 촬용대신 간편하고 저렴한 진단 방법으로 상용화에 성공한 바 있습니다. 편의성과 비용 경쟁 우위가 있기 때문에 해당 부문 역시 기대해볼 수 있겠습니다.
그 밖에 신경병성 통증 치료제 파이프라인 MDR-652 역시 지난해 6월 임상 1상 승인을 받아서 임상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는 소염진통제로 진통 효과를 보지 못하는 환자군을 대상으로 하고 있는 파이프라인으로 대상 환자군이 많은 당뇨병성 신경병증 환자를 주요 타깃으로 임상을 진행해나갈 전략에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새로운 성장 동력을 진행 중에 있는 만큼 꾸준히 관심갖고 살펴볼 필요가 있을텐데, 시간가치 할인을 고려해야하기 때문에 천천히 살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메디프론 주가는 지난해 QPLEX 품목허가 이후 지속적으로 하락세를 기록해주고 있습니다. 새로운 성장동력이 있지만, 시간 비용 디스카운트가 필요한만큼, 천천히 살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