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이치피오 기업 분석 코멘트
에이치피오는 건기식 개발제조와 브랜드 마케팅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로, 유럽 현지 생산체계와 브랜드 정체성을 지닌 프리미엄 브랜드 Denps를 기반으로 덴마크 유산균 이야기와 트루바이타민 등의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주요 사업 전략은 Denps라는 프리미엄 브랜드 확립을 통한 제품 포트폴리오의 확장성과 B2B 협상력 확보, 프로바이오틱스, 비타민 등 규모가 큰 시장에 주력, 하이엔드 제품이라 할 수 있다. 실제로 주력 제품인 덴마크 유산균 이야기와 트루바이타민 가격이 각각 92,000원, 65,000원으로 타 제품 대비 상당히 높지만 프리미엄 브랜드 Denps의 가치와 품질에 대한 소비자 신뢰가 쌓이며 시장점유율이 상승하고 있다.
공모 희망가액이 22,200~25,400원으로 예상 시가총액은 4,426~5,064억원이다. 공모 희망가액의 Implied PER은 올해 예상 실적 기준 14.9x~17.1x이다. 차별화된 성장 요인 보유로 가치 재평가 여지가 있어 해당 주가 멀티플은 부담이 크지 않은 수준으로 판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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