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3월 24일 수요일

ESG 관련주에서 다시 반도체 실적주로! 유니셈 주가 전망은?!

▶ 유니셈 기업 분석 코멘트

유니셈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장비 중에서 스크러버, 칠러를 공급한다. 전사적으로 반도체 장비 매출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다. 연초 이후 급등할 때는 친환경에 적합한 반도체 장비의 수요 증가 기대감이 ESG 테마와 맞물리며 주가의 상승을 견인했는데, 이제는 꾸준한 실적에 대한 기대감이 주가에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판단된다.

국내 반도체 고객사들의 DRAM 및 NAND 시설투자가 2020년 대비 늘어나는 점을 감안하면 유니셈의 2021년 매출은 무난하게 2,500억원에 근접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국내 반도체 고객사들의 비메모리 시설투자도 2021년 실적에 기여한다. 고객사의 선단 공정 및 시스템 반도체 레거시 분야에서의 시설투자와 유니셈 입장에서의 기존 공정 일부 대체 효과가 기대된다.

향후에 스크러버의 유해가스 제거 방식이 어떻게 바뀔지 지켜봐야 하겠지만, 유니셈이 국내 반도체 고객사 및 디스플레이 고객사향으로 다양한 방식의 스크러버를 공급한 경험을 갖추고 있어 전방산업의 수요 방향성이 바뀔 때 기민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유니셈 주가는 최근 횡보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시간 조정으로 밸류에이션 부담을 덜어낸 만큼, 이후 펀더멘털에 주목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