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말 기준으로 준공 후 30년 이상 경과한 건축물은 전체 건축물 재고의 37.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러한 노후 건축물 중 주거용의 경우 수도권과 지방 각각 32.8%, 50.9%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반을 바탕으로 건축물 리모델링 시장은 향후 견조하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리모델링 시장 성장 등으로 한샘이 수혜 가능하면서 향후 밸류에이션 상승의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한샘리하우스는 특정 인테리어 콘셉트에 맞게 마루, 바닥 등 건자재와 가구, 생활용품까지 모두 제공하는 라ㅣ모델링 패키지 전문 브랜드로, 업계 최초로 상담에서 설계, 시공, A/S까지 전 과정을 일원화했습니다. 이러한 리하우스 사업 전개를 위해 지난해 대량 시공 체계를 확립하였습니다. 즉, 직시공을 확대할 수 있는 인력 및 숙련도 등의 여건을 마련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올해부터 패키지 판매와 더불어 직시공 확대로 향후 매출 증가와 수익성 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판단합니다. 무엇보다 현재 한샘의 B2C 인테리어 시장에서 점유율이 10%도 되지 않는 상황이기에, 리하우스의 장점인 시간 절약, 가격의 투명성, A/S 효율성 등으로 인한 구조적인 성장으로 향후 시장점유율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입니다.
건축물 리모델링 시장의 경우 향후 견조한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러한 환경 하에서 리하우스라는 효율적이면서도 편리한 리모델링 패키지로 인테리어 리모델링 시장에서 구조적으로 성장하면서 시장 점유율을 확대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리하우스의 구조적인 성장이 향후 한샘의 밸류에이션 상승을 이끌 것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